2016-09-21

구글 인앱 빌링 구현

구글 인앱 빌링 구현

Part 1. 설정.
1. 다운로드 샘플
   TrivialDrive

2. Developer Console에 앱 추가하고 Services & APIs의 Base64코드 준비.
   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in-app-billing/preparing-iab-app.html#AddToDevConsole

3. 인앱 빌링 Version 3 라이브러리 추가
    IInAppBillingService.aidl

4. Billing Permission 등록
    <android:name="com.android.vending.BILLING" />

5. 구글 플레이와 연결 초기화 코드 작성
   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in-app-billing/preparing-iab-app.html#Connect

1~5의 절차를 완료하고 앱 빌드한 후 Developer Console에 알파 또는 베타로 업로드한다.

제출된 업데이트가 반영되기를 기다린 후 구글 디벨로퍼 콘솔에서 인앱 상품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제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보인다.


Part 2. Coding

1. Connection
   Part 1의 5번에서 커넥션 작성.

2. 판매가능한 물품을 조회
   mHelper.queryInventoryAsync(mGotInventoryListener);
  
  //리스너
  IabHelper.QueryInventoryFinishedListener mGotInventoryListener = new   
  IabHelper.QueryInventoryFinishedListener() {
    public void onQueryInventoryFinished(IabResult result, Inventory inventory) {
    ...
    }

3. 구매 처리
   void btnPurchase_onClick() {
       ...
      mHelper.launchPurchaseFlow(this, mSelectedSubscriptionPeriod, IabHelper.ITEM_TYPE_SUBS,
           oldSkus, RC_REQUEST, mPurchaseFinishedListener, payload);
       ...
  }
  //리스너
  IabHelper.OnIabPurchaseFinishedListener mPurchaseFinishedListener = new IabHelper.OnIabPurchaseFinishedListener() {
    public void onIabPurchaseFinished(IabResult result, Purchase purchase) {
    ...
    //구매된 경우...화면 및 액티비티 시작 처리
    ...
  }

Part 3. 결과
맨인워크 구글플레이로 바로가기

...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