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rt 1. 설정.
1. 다운로드 샘플
TrivialDrive
2. Developer Console에 앱 추가하고 Services & APIs의 Base64코드 준비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in-app-billing/preparing-iab-app.html#AddToDevConsole
3. 인앱 빌링 Version 3 라이브러리 추가
IInAppBillingService.aidl
4. Billing Permission 등록
5. 구글 플레이와 연결 초기화 코드 작성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in-app-billing/preparing-iab-app.html#Connect
1~5의 절차를 완료하고 앱 빌드한 후 Developer Console에 알파 또는 베타로 업로드한다.
제출된 업데이트가 반영되기를 기다린 후 구글 디벨로퍼 콘솔에서 인앱 상품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제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보인다.
Part 2. Coding
1. Connection
Part 1의 5번에서 커넥션 작성.
2. 판매가능한 물품을 조회
mHelper.queryInventoryAsync(mGotInventoryListener);
//리스너
IabHelper.QueryInventoryFinishedListener mGotInventoryListener = new
IabHelper.QueryInventoryFinishedListener() {
public void onQueryInventoryFinished(IabResult result, Inventory inventory) {
...
}
3. 구매 처리
void btnPurchase_onClick() {
...
mHelper.launchPurchaseFlow(this, mSelectedSubscriptionPeriod, IabHelper.ITEM_TYPE_SUBS,
oldSkus, RC_REQUEST, mPurchaseFinishedListener, payload);
...
}
//리스너
IabHelper.OnIabPurchaseFinishedListener mPurchaseFinishedListener = new IabHelper.OnIabPurchaseFinishedListener() {
public void onIabPurchaseFinished(IabResult result, Purchase purchase) {
...
//구매된 경우...화면 및 액티비티 시작 처리
...
}
Part 3. 결과
...
No comments:
Post a Comment